홍도
홍도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여행기획전

홍도여행

홍도흑산도여행 > 홍도여행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 신안 홍도흑산도여행 '홍도'



도해상국립공원(1981년지정)이자 천연기념물(1965년지정)인 홍도는
반도 서남단, 

섬 미학을 포괄하는 상징을 지니고 있고 빼어난 절경과 섬특유의 독특한 정서를 보기 위해 해마다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몰려 드는 아름다운 섬이다. 

홍도에 가려면 항구도시 목포항에서 쾌속선을 타고 뱃길로 가야 하는데 홍도까지는 약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며 신안군 비금, 도초, 흑산 등 섬 주위에 펼쳐지는 크고 작은 무인도와 깎아지른 듯한 절벽들의 절경을 바라보다 보면 어느새 홍도에 닿게 된다.
홍도 관광의 진수는 33가지 비경을 들 수 있는데 이 모두를 감상하려면 해상유람선을 타고 섬을 한바퀴 돌아야 한다.
 

크고 작은 섬들을 도는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 정도이며 해상코스는 아름다운 바다와 어우러진 끝도 없이 펼쳐지는 기암괴석으로 이어진다.  홍도는 서해 한가운데 떠있는 자연박물관이라 하여도 과언이 아닌 정도로 아름다운 해안절벽 못지 않게 다양하고 특이한 생태계를 간직하고 있다. 

작고 아담한 홍도는 사암과 규암의 층리와 절리가 잘 발달되는 특성이 있는데 이것이 홍도의 독특한 해벽미를 이루는 근원이 되고 있다. 흑갈색과 흑색을 띠는 홍도의 바위는 풍화되어 쌓인 것으로 전체적으로 붉은 색조를 띤다. 예전에는 섬이 바다 위에 떠 있는 매화꽃과 흡사하여 매가도라 불리기도 했다. 홍도의 아름다운 해안 절벽의 절경은 신안군을 대표하고 있다. 홍도의 대표적 특산물은 미역, 다시마, 전복, 홍어, 해삼, 돌김, 돌미역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산물들 선착장 좌판에 가면 싼값에 쉽게 만날 수 있다.


 

섬 전체가 천연보호구역 누구나 한번쯤 가보고 싶은 섬 홍도의 10경


오랜 세월 한자리에 박힌 채 파도와 싸우고, 바람과 맞선 바위섬은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그리고 홍도를 이루고 있는 기암괴석 중 가장 빼어난 것들을 골라 홍도 10경으로 정했다. 홍도의 관문으로 고깃배가 지나가면 많은 고기를 잡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 홍도 제1경 남문바위를 비롯하여 실금리굴(가야동굴), 석화굴(꽃동굴), 만물상, 탑섬, 슬픈여 (일곱 남매 바위), 부부탑, 거북바위, 공작새바위, 독립문 바위가 홍도 10경이다.



디도해해상국립공원 - 홍도 10경 해상탐방~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중 하나로 손꼽히는 홍도는 섬 전체가 국립공원 및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지질구조 및 식생때문에도 유명한 장소인데, 홍도에 들리면 꼭 해야하는 것이바로 해상관광입니다.
유람선을타고 약2시간 30분동안 섬 한바퀴를 도는 여행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홍도여행시 필수 여행 코스로 하루에 2번배가 뜹니다.



홍도 특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입구의 기암괴석들입니다.
일출봉과 아름다운 노적봉의 모습입니다.



해설사 어르신이 구성진 남도스토리와 아름다운 풍경들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다양한 이야기들을 이곳에서 들을 수 있어요.



커다란 새도 바위에 앉아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들이 홍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빛나게 해줍니다.



홍도의대표적인 풍경인 남문바위를 바라봅니다. 해탈의 문이라고 부르며 석문을 통과하면 재앙이 없어지고 소원이 성취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해식동굴도 홍도 탐방의 백미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암괴석들과 풍경이 홍도 관광이 왜 유명한지 설명을 해줍니다.




아름다운 시루떡 바위 등 다양한 이름들이 바위마다 븥어 있습니다.
보는것만으로도 시원한 풍경입니다.




홍도의 대표적인 풍경중 하나인 거북바위의 풍경입니다.
뒤에서 보면 거북이가 바위를 오르는것처럼 보입니다.



운이 좋으면 이렇게 석화굴로 들어가볼 수 있습니다. 천장에 달려있는 석순들도 관람할 수 있고 바위에서 떨어지는 물즐기가 오색찬란한 꽃 핀 것 같다고 합니다.



홍도에서 가장 유명한 풍경인 둑립문바위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북문이라고도 불리는 바위인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홍도 유람선 관광의 백미인 막썰어회도 잠깐 시식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유람선을 타면서 많이들 사드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홍도의 필수인 유람선의 비용은 2만원 이상이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는 바다풍경입니다.
홍도 여행하실때 꼭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바람이 심하거나 해무가 심할 시 안뜰 수 도 있으니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홍도 :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면 홍도1길 21-5



신비의 섬, 천연기념물 홍도


[홍도 전경]

홍도는 해질녘 온 섬과 바위들이 붉은 색으로 불든다고 해 '홍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그 만큼 석양이 이쁜데요~ 석양도 이쁘지만 섬자체도 이뻐 섬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묵포여객터미널에서 2시간 이상 서쪽으로 항해해야 홍도에 도착한다.]

하지만 이 비경을 보려면 목포에서 여객선을 타고 2시간 이상 바다를 가로질러야 한답니다.
아침 일찍 목포연안 여객터미널에서 홍도행 여객선에 몸을 실었습니다. 두시간 배를 탄다는게 부담스럽긴 하지만 생전 안타던 배에 오른다니 좀 흥분이 되는군요.^^


[홍도 연안이 가까워 온다.]

날씨가 너무 흐려 걱정이 되긴 하지만 이른 아침이라 안개가 많아 그렇겠지? 편안하게 착석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홍도로 가네요~ 까무륵 자고 일어났더니 홍도 연안이네요 섬 주변으로 배와 바위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홍도연안여객터미널]

드디어 홍도 연안 여객선터미널 도착! 우왕~ 드디어 섬에 첫발을 내딥니다. 작은 어촌마을의 느낌이 물씬 나네요. 어찌된 일인지 주민들보다 여행객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홍도 여객터미널이 있는 신안군 흑산면 홍도리 죽항마을]

 

여객터미널이 있는 홍도리 섬마을<죽항마을> 풍경입니다. 오늘 우리가 묵을 마을이기도 하지요.^^ 여객터미널 주변으로 특산물도 팔고 있네요. 관광지인 만큼 이정표와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네요. 작은 섬마을인데 기암괴석에 둘러싸여 있으니 늘 보던 어촌마을과는 다른것 같아요.

 

홍도여행상품

[SRT] 홍도여행 & 흑산도 * 홍도해상일주 유람선/흑산도 기차여행 (2박3일)
2박 3일 ,월,화,수,목,금, 333,000원~
왕복열차비(SRT), 현지차량비, 도선료, 2박5식, 홍도유람선비
유달산 - 홍도 - 홍도 33경 유람선 - 흑산도 일주관광 - 흑산도
[SRT] 홍도여행 & 흑산도 * 홍도해상일주 유람선/흑산도 탐방 (1박2일)
1박 2일 ,월,화,수,목,금, 300,000원~
왕복열차비(SRT), 연계버스비, 여객선비, 홍도유람선비, 1박 3식(민박급)
유달산 - 홍도 - 홍도 33경 유람선 - 전망대(낙조관광) - 흑산도 일주관광
[SRT] 홍도여행 & 흑산도 & 비금도/도초도 * 홍도흑산도여행 4도탐방 (2박3일)
2박 3일 ,월,화,수,목,금, 326,000원~
유달산 - 홍도 - 홍도 해상일주 관광 - 흑산도 선택관광 - 비금/도초도
[KTX] 홍도여행 & 흑산도 & 비금도ㆍ도초도 4도탐방 * 홍도흑산도 기차여행 (2박3일)
2박 3일 ,월,화,수,목,금, 330,000원~
왕복열차비, 현지차량비, 2박5식, 선박료, 홍도 유람선비, 비금도 택시관광비
유달산 - 홍도 - 홍도 해상일주 관광 - 흑산도 선택관광 - 비금/도초도
[KTX] 홍도여행 & 흑산도 * 홍도해상일주 유람선/흑산도 기차여행 (2박3일)
2박 3일 ,월,화,수,목,금, 330,000원~
왕복열차비(KTX), 현지차량비, 도선료, 2박5식, 홍도유람선비
유달산 - 홍도 - 홍도 33경 유람선 - 흑산도 일주관광 - 흑산도
[KTX] 홍도여행 & 흑산도 * 홍도해상일주 유람선/흑산도 탐방 (1박2일)
1박 2일 ,월,화,수,목,금, 280,000원~
왕복열차비(KTX), 연계버스비, 여객선비, 홍도유람선비, 1박 3식(민박급)
유달산 - 홍도 - 홍도 33경 유람선 - 전망대(낙조관광) - 흑산도 일주관광
[처음][이전]1[다음][마지막]
k7788@k7788.co.kr Copyright ⓒ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